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322() 16,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공기관 간접고용근로자 고용개선 추진협의회 1차회의에 참석해 비정규직 고용개선 방안마련을 위해 논의를 했다.

 

  지난 210,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장과 가진 간담회 이후 한 달 여 만에 열린 오늘 1차 회의에서는 협의체 구성, 기관별 추진과제 및 운영방향 등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정기열 의장은 2015년 경기도의회 청소용역 근로자의 직접고용, 2016년 지역상담소 기간제 근로자의 임기제 공무원 전환을 언급하며, 비정규직 고용개선을 위해 공공기관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비정규직 근로자의 근무평가에 관한 시스템 개선의 필요성을 언급하며,‘따뜻하고 희망찬 멋진 경기도를 위한 공공기관 간접고용 개선관심이 대한민국 전역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경영지원본부장 및 인사운영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오늘 회의를 통해 협의회는 향후 기관별 간접고용근로자 전수조사와 직접고용 전환 로드맵을 확정해, 올 하반기에 비정규직 고용개선 MOU체결을 진행시킬 예정이다.

사본 -2017.3.22.도 공공기관 간접고용근로자 고용개선 추진협의회 (64).jpg 사본 -2017.3.22.도 공공기관 간접고용근로자 고용개선 추진협의회 (9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