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의회 민주당, 의원총회 개최

등록일 : 2010-07-19 작성자 : 조회수 : 883
첨부된 파일 없음
 

경기도의회 민주당, 의원총회 개최

- 의장단 후보 선출 -

 

기도의회 민주당은 3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65명의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고영인 대표의원의 인사말에 이어, 대표단 소개와 활동방향 논의, 의장후보 및 부의장후보 선출, 특별위원회 구성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 졌다.

고영인 대표의원은 인사말에서 “한나라당의 2년전 의회 민주주의 독식에 대한 반성과 사과 없이는 어떠한 대화도 있을 수 없으며, 교섭을 시작하려면 공개사과를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도의회 의장단 후보도 합의추대를 통해 선임이 이루어졌다. 의장후보는 허재안(성남2) 의원이, 부의장 후보는 제1부의장 후보로 김경호(의정부2)의원이, 제2부의장 후보로는 김주삼(군포2)의원이 추대 되었다.

허재안 의장후보는 수락 인사말에서 “소중한 권력을 무소불위의 권력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의장이라는 중책을 내정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반기에 꼭 추진시킬 공약으로 “ ▲전국최대 자치단체로서「전국시․도의장협의회」회장직 수임 추진, ▲ 교육국 폐지 추진, ▲국회․도의회․시군 의회간 네트워크 강화, ▲ 4대강사업 저지 특위, GTX타당성 검토 특위, 민생대책 특위 등의 도정현안과제 관련 특별위원회설치 운영 ▲ 도의회․도청․도교육청 소통기구 설치 운영” 등을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