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영의원

1-①. 기흥역세권 중학교 설립 관련

1-1. 기흥역세권 중학교 신설에 대한 교육감의 입장은?

1-2. 학교신설 계획에 기흥역세권중학교 신설이 포함되었는지?

1-3. 학교신설 관련 TF팀을 구성해 기흥역세권 중학교 설립을 우선 순위로 반영할 의지가 있는지?

1-4. 취임 이후, 행정절차가 전혀 가시화 되지 않고 있는 이유는?

1-5. 중학교가 필요하다면 교육청이 나서서 중학교 설립에 대한 행정절차를 진행해야 하는데 의지가 있는지? 필요하다면 부지를 매입해서라도 학교설립에 나서야 하는 것은 아닌지?

1-②. 기흥역세권 도시개발 사업 관련

기흥역세권은 사업 초기 당시 1,2 지구를 나눠 개발하면서 초, 중학교 부지를 확보하지 않음. 최근 역세권2지구 개발 사업이 가시화 되고있는 상황에서 기흥역세권 도시개발 사업의 공공기여 등 사업 전반에 걸친 인허가 절차에 대한 감사 제안에 대한 도지사의 입장은?


2. 기흥소방서 신설 촉구

2-1. 비슷한 인구 규모의 광역시, 타 특례시와의 소방력 격차가 매우 큰 것에 대한 대책이 있는지?

2-2. 2020년대 안에 소방서 1곳을 신설할 의지가 있는지?

2-3. 기흥소방서(가칭) 신설 추진에 대한 입장은?


3.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경기아트센터 국악원 관련

3-1. 경기뮤지엄파크 주진입로 앞 통행불편으로 인한 주민 불만이 높은데 진출입로 변경이 가능한지?

3-2. 경기도박물관 내 유휴공간을 주민에게 개방 해 문화공유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 있는지?

3-3. 경기도지사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답변할 의지가 있는지?

3-4. 국악원은 인구 43만이 거주할 기흥구 내 유일한 공연장이지만 주민들에게 외면받고 있는 현실인데, 지역 그리고 지역주민과 연계, 용인시와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등 공연장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은?

3-5. 경기뮤지엄파크, 경기국악원을 문화벨트로 연결할 수 있는 대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