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D노선 원안 사수”를 요구하는 김포시민 25만명의 서명지를 전달 받은 후, 경기도 차원의 공식 행보 등

의원명 : 심민자 발언일 : 2021-06-10 회기 : 제352회 제3차 조회수 : 653
심민자의원

1. “GTX-D노선 원안 사수”를 요구하는 김포시민 25만명의 서명지를 전달 받은 후, 경기도 차원의 공식 행보
 1-1. 서울시와 연접한 경기도 기초단체 중 광역철도망 제로 시는?
 1-2. GTX-D노선 원안 고수를 위한 도지사와 경기도의 공식 행보는?
 1-3. 6월 말 고시 예고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GTX-D노선 반영 전망과 경기도 역할은?
 1-4. GTX-D노선 요구와 비등한 서울지하철 5호선(일명 김포한강선)의 김포 연장 건에 대한 서울시, 인천시와의
       협의 논의에 대한 경기도 의지는?
 1-5. 서울지하철 5호선 유치를 위한 명분과 경제성 담보를 위해서는 당초 한강신도시 계획(498만평)에서 제척된
       220만평 확장계획의 반영이 필요하다는 김포시민의 여론에 대한 도의 입장과 판단은?
2. 일산대교 무료통행을 위한 경기도의 대책과 대응
 2-1. 일산대교 무료 통행을 촉구하는 김포, 고양, 파주시 선출직들과 시민사회의 공적 활동이 경기도에 어떤
       영향을 끼쳤나?
 2-2. ㈜일산대교의 단일주주인 국민연금공단과의 공식 협상이나 협의 내용이 있는지?
 2-3. 일산대교를 이용하는 도민은 통행료와 MRG를 통해 이중 부담한다는 판단에 동의하나?
 2-4. 국민연금공단은 중앙정부 산하 준공공기관인데 사기업 논리를 적용해 고금리  수익을 편취하고 있다는
       의구심에 대한 도의 판단과 입장은?
 2-5. 일산대교는 일산~송포 간 국지도의 일부 구간이라 관계법에 따라 국비 70%를 지원받을 수 있음. 무료
       통행을 전제한 협상에서 소급지원방안을 강구할 의지가 있는지?
 2-6. 집행부가 운영 중인 일산대교 관련 TF의 활동 성과와 도지사 입장이 공식화한 경영권 인수 계획은?
3. 김포 한강씨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원활한 계획조성 방안
 3-1.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조성 관련 언론과 김포시의회가 의혹을 제기하는 시행사 내부 문제에 대한 道의
       감독 권한과 역할은?
 3-2.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공업용수 공급, 토지보상 및 공사진척 상황 및 로드맵 제시
4. 한강하구에 설치 된 안보용 철책 제거 후 활용 계획과 보존계획
 4-1. 지뢰 폭발사고 예방 대책을 세웠는지?
 4-2. 김포시 쪽 한강 철책 제거 후 활용과 생태 보전을 위한 연차별 지원계획은?
 4-3. 평화와 생태문화 사업과 정책을 접목한 경기도 차원의 활용 계획안은?
 5. GB해제 통합지침 제정 후, 민간이 진행해 온 사업지의 경우 강화된 지침에 따른 기 진행 사업지의 민원 해소
    방안 및 피해구제 방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