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기관 제도 개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민주, 비례)은 17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경기도 공공기관 노동조합 관계자들과 공공기관 통합채용 및 정원관리 제도 개선을 위한 정담회에 참석하였다.

이 정담회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황세주 의원(더민주, 비례), 기획재정위원회 정승현 의원(더민주, 안산4), 박상현 의원(더민주, 부천8), 경제노동위원회 김선영 의원(더민주, 비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경혜 의원(더민주, 비례),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민주, 비례)이 참석하였다.

경기도공공기관노동조합총연합 관계자들은 매년 2회, 1개 기관 지원으로 제한된 통합채용으로 인하여, 결손 인력 수급 지체되고 있고, 채용 응시자 기회 제한 및 기관별 인력 쏠림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기관별, 업무별 특성을 반영한 채용 방법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통합채용으로 인하여 해당 기관들이 현재 겪고 있는 인력 수급 문제를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경기도공공기관노동조합총연합 관계자들은 휴직자 등에 대한 별도 정원 및 정원 통합관리 제도 개선, 위탁사업의 고유사업으로 전환, 민선8기 공약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도민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필요 인력 및 조직에 대한 경기도의 적극 지원 및 협조, 투자 필요성도 이야기 하였다.

이에 박재용 의원은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서 좋은 의견을 듣고 여러 현안에 대해 공감도 하게 되었다”면서, 본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으로 오늘 참석하신 공공기관 중 보건복지위원회와 관련한 기관과 정담회 개최등으로 소통시간을 마련하여 현안해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경기도 공공기관 전체 발전을 위한 의견청취에도 힘쓰겠다”라고 하였다.


박재용 의원, 경기도 공공기관 노동조합 정담회 실시 사진(1) 박재용 의원, 경기도 공공기관 노동조합 정담회 실시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