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작성일 : 2020-11-20조회수 : 22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안혜영(더불어민주당, 수원11) 의원은 19() 오후 2,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비전실에서 개최된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 심의위원회에 참석했다.

 

 경기도는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인증하여 지역경제를 선도할  있는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유망중소기업인증 제도를 두고 있으며, 1995년 최초 도입 이후 2019년까지 총 5,990개사가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선정을 받은 기업은 도지사 명의의 현판과 인증서가 교부되며, 브랜드 확산을 위한 포장재 지원 및 언론사 광고 홍보 지원, 타 사업 신청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 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유망중소기업 인증 사업 성과 및 2021년 사업 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지는 한편, 2020년 인증기업 선정 심의가 있었다.

 

 올해는 200개사 내외로 최초 인증 및 재인증이 이루어지며, 인증 기간은 최초 인증의 경우 5, 재인증은 3년간 유효하다.

 

 안혜영 의원은 향후 심의위원회가 심의규칙 등에 대해 도민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재정비하고, 시대에 맞는 평가항목을 추가·보완하여 능력있는 유망중소기업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경기도가 추구하는 공정의 가치에 맞는 심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당부의 말을 전했다.

 

 아울러 안 의원은 “2020년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받게 될 도내 기업들이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기 바란다, “도내 우수 중소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201120 안혜영 의원,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 심의위원회 참석.jpg

목록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다음글 최경자 의원, 지역사회 소재‘몽실학교’상호연계 필
이전글 박태희 의원, 경기도 갈등 관리 조직의 실효성에 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페이지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