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작성일 : 2020-10-16조회수 : 31

장애와 고령이라는 이중의 어려움에 처한 고령 장애인을 위한 경기도 차원의 적극적인 정책 마련이 필요합니다

 

최종현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민주, 비례)16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안성시지회에서도내 고령 장애인 쉼터 설치를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에 따르면 2018년 장애인복지기금으로 경기도 고령 장애인 활기찬 노후 지원방안 연구등을 시작으로 관내 고령 장애인을 위한 보편적 복지서비스 체계의 문제와 대안을 제시, 2019년 오산시 고령장애인 쉼터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등 경기도와 협업하여 고령 장애인 지원 정책에 고심해 왔다.

 

최종현 의원은 장애인 복지 현장의 이러한 목소리와 연구 결과를 근거로 지난 422경기도 고령 장애인 지원 조례를 제정했고, 이에 안성시가 18천여만원을 출연해안성시 고령 장애인 쉼터설치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경기도 고령 장애인 지원 조례는 도내 고령 장애인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자립과 생활의 질을 확보함으로써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최종현 부위원장은 고령 장애인의 장애인복지관이나 노인복지관 이용이 쉽지 않다. 각 시설 이용 대상층이 다르다저소득 고령 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지원 정책이 마련되고 그들이 사회의 그늘이 되지 않도록 경기도가 선제적으로 조치를 취해야 한다말했다.

 

이어 최종현 부위원장은 현재 노인복지와 장애인복지의 분화적 발달 속에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고령장애인을 위한 지원대책이 시급히 요청된다고령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는 최종현 부위원장의 제안으로 마련되었으며,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반인숙 안성시의원, 백승기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 양운석 안전행정위원, 박상응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 등이 참석해 안성시 관내 고령 장애인들과 함께 현안을 논의했다.


201016 최종현 의원, 고령장애인 지원정책 현장 정담회 실시.jpg

목록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다음글 김진일 의원, 기후.코로나19 위기 대응하는 경기도형
이전글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의장단 취임 100일 맞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페이지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