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김봉균 의원, 제2차 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참여

작성일 : 2020-10-16조회수 : 26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봉균(더불어민주당,수원)의원16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코로나19 이후 경기도 먹거리보장사업의 변화주제로 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에 참가하였다.

 

 이날 토론에서는, 전국먹거리연대 집행위원장의 먹거리보장측면에서 취약계층 먹거리 정책추진 방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의코로나19 이후 먹거리 보장활동과 민간단체의경기지역 먹거리 보장사례가 발표되었다. 이어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코로나19 이후 먹거리보장 현황과 과제 주제로 먹거리 보장사업의 진행현황과 여건변화에 대해 토론하고 정책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봉균 의원은 우리나라에서으로 대표되는 먹거리는 단순히 생존을 해결하는 수단을 넘어 감정을 아우르는 정서가 담겨있는 것 같다. 지역의 먹거리 보장 사례를 들으며 따뜻함을 느꼈고 관련 기관의 노력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먹거리의 기본권개념에 대한 공감과 의견을 피력하며 타지역에 비해 경기도에서는 먹거리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조례와 사업이 있기는 하지만, 집중되어 있지 않고 분산되어 있는 것 같다.고 말하며 의회 차원에서 도민에게 도움이 되는건강한 먹거리 정책의 추진을 위해 통합적으로 중점 관리할 수 있는 틀을 만들 수 있도록 도민의 의견을 적극수렴하며 고민 하겠다.전했다.

 

 음식산업이 발달한 수원을 지역구로 두고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음식문화연구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김봉균 의원은, 도농복합지역인 경기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먹거리 특산물과 경기도만의 음식문화를 계승하고 활성화하여 경기음식문화의 발전토대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봉균 의원.jpg

목록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다음글 정승현 의원,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공개토론회
이전글 이영봉 의원, 의정부 미군 공여지 신속반환 촉구 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페이지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