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작성일 : 2020-07-31조회수 : 21

경기도의회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의회,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제3기 의정모니터 4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8월 3일부터 8월 14일까지 2주간이며, 경기도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제3기 의정모니터 활동기간은 위촉일(2020. 9월)로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이고 ▲도의회 및 의원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제안 ▲조례 등 자치입법의 제?개정 및 폐지 건의 ▲제도 개선사항 또는 도민 불편사항 건의 ▲의회방청 및 의회활동 모니터 ▲의정활동 및 모니터 활동사항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경기도의회는 모니터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의정모니터 위촉장 수여와 신분증을 발급하고 우수 제안 및 건의사항은 심사를 거쳐 소정의 보상금을 지급하며 우수 활동 모니터는 표창할 계획이다.

 이정구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은 ‘금번 제3기 의정모니터에 각계각층의 도민이 참여하여 지역주민의 다양한 목소리가 제10대 후반기 경기도의회에 적극 반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신청서식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www.ggc.go.kr)에서 받을 수 있으며, 담당자 이메일(jaupda@gg.go.kr) 이나 우편【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매산로3가),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 의안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경기도의회 제3기 의정모니터 공개모집.jpg

목록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다음글 추민규 의원, 경기도 건설국 업무보고 받아
이전글 김진일 의원, 위례신도시 지역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페이지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