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작성일 : 2020-07-30조회수 : 45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더불어민주당, 이천2) 위원장은 30일 수원 노보텔 엠버서더에서 열린 경기도 친환경농산물 가정간편식 품평회에 참석했다.

이번 품평회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의 학교급식 외 대안적 유통판로 확대 차원에서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개발한 가정간편식 메뉴 시연·시식을 통해 만족도 확인 및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김인영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 가정간편식은 코로나19로 학교급식이 중단되면서 판로가 막힌 도내 친환경 농가들을 위해 개발된 것으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기도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고민하고 방안을 찾은 점을 높이 평가한다”면서, “유통진흥원에서 발빠르게 TF팀을 구성하여 상시적인 친환경농산물 소비가 가능한 상품 개발을 추진해 시제품까지 만들어낸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김 위원장은 “농정해양위원회에서도 농가와 학생 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해결점을 찾는 데 힘을 보태고, 코로나19로 직면한 새로운 유통환경에 맞는 농산물 판로개척 등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품평회에는 김인영 위원장을 비롯하여 농정해양위원회 김봉균(더불어민주당, 수원5) 의원, 김충범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강위원 원장, 먹거리 위원회 및 교육청 관계자, 학부모 및 어린이, 언론사 등 70여명이 참석하였다.

200730 농정해양위, 경기도 친환경농산물 가정간편식 품평회 참석.jpg

목록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다음글 진용복 부의장, 용인 성지고등학교 찾아 교육환경 개
이전글 황대호 의원, 한국관광고 기숙사 증개축 논의 정담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페이지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