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김미리의원,도내낙후 택지개발지구 상권활성화 방안 연구 착수보고회개최

작성일 : 2020-02-14조회수 : 107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더불어민주당, 남양주1) 부위원장은 14() 남양주시 평내동주민자치센터에서 도내 낙후 택지개발지구 상권활성화 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평내동 상권을 중심으로 낙후 도심 택지개발지구의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초연구 및 사례비교 등 다양한 연구를 통하여 경기도 상권 활성화 역량의 단초를 마련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케이와이상권분석연구원에서 3개월간 연구를 수행한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김미리 부위원장을 비롯해 조응천 국회의원, 남양주시의회 박성찬, 박은경, 최성임 시의원, 연구진과 경기도의회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연구진이 연구용역 방향 설정을 위한 착수보고를 한 후 참석자들의 질의응답과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김미리 부위원장은 도내의 택지개발사업은 사회간접시설, 생활편의시설, 공공시설 등을 건설하여 지역개발을 촉진하고 도시공간구조 개편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부 도심의 택지개발지구가 개발 과정 또는 준공 후에도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특히 평내동 상권은 원도심의 재개발 지연 및 신도시 개발 도입기의 영향과 인접 상권 성장의 영향으로 상권 내 상주인구와 유입인구와 상권 매출이 감소하는 상권의 침체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도내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과학적인 전략과 중장기적 방안이 필요한 만큼 이번 연구용역이 이를 위한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현장중심정책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경기도 현안사항을 중심으로 정책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있다.


200214_김미리 부위원장_정책연구용역 착수_보도자료.JPG

목록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다음글 제16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에서 대상수
이전글 도의회,헌혈운동 및 이천쌀 구매행사 실시예정관련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페이지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