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림중심 민생증심 의후

지역상담소

HOME > 도민참여 > 지역상담소 > 설치 운영
동영상 자막 도움이 필요하세요?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가 함께 해결하겠습니다. 31개 시군에 지역상담소 설치,입법 정책 건의, 생활불편 고충민원, 지역발전 아이디어, 주민과 도의원이 함께, 사람중심 민생중심 찾아가는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가 늘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평일 10:10~18:00 운영,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검색

설치개요

  • 목    적
    지역주민의 생활불편, 지역현안 등에 대한 의견을 신속하게 수렴하여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상담소 설치‧운영
  • 설    치 : 시‧군별 1개소(31개소)
  • 기    능
    - 지역주민의 입법․정책건의 수렴
    - 지역주민의 고충민원 수렴
    - 의회 예산정책자료 수집
    - 스마트워크센터 병행 운영 등
    ※문의:경기도의회 도민권익담당관(☏031-8008-7272)

운영개요

  • 운영시간 : 평일(월~금) 10: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 이용방법 : 방문상담 또는 전화상담
    * 방문 전에 상담일정 협의 가능

지역별 상담소 위치 및 연락처.

  • 31개 상담소 위치 및 연락처
시군 위치 연락처 비고
수원시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178(인계동 1116-1, 경기문화재단 6층) 031-267-4558
고양시 고양시청로 3 충헌빌딩 501호 031-968-8651
성남시 성남시 중원구 성남대로997번길 27-3, 1층 031-759-8586
용인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99 용인시청 2층 031-324-3485
부천시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210, 부천시청 본관 3층 (중동) 032-625-8310
안산시 안산시 단원구 고잔2길 16, 401호(고잔동 531-2, 에머랄드빌딩) 031-487-9556
남양주시 남양주시진관로15(경기도시공사다산신도시사업단4층) 031-595-9425
안양시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5, 안양시청 별관 2층 (관양동) 031-476-8480
화성시 화성시 동탄지성로 92, 303호(반송동 42-6, 센트럴프라자) 031-8015-0920
평택시 평택시 평택5로 34번길 6-6 (베네스트 302호) 031-692-4138
의정부시 의정부시 의정로 46번길 18, 2층 031-879-7616
시흥시 시흥시 함송로24 504-2호 (정왕동 1882-4 세종프라자) 031-315-4635
파주시 파주시 시민회관길 33,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 3층 031-941-8189
김포시 김포시 사우중로 3번길 20, 4층 031-981-7407
광명시 광명시 시청로 15 힐팰리스 101호 02-2689-9135
광주시 광주시 행정타운로 50. 광주시의회 1층 031-760-2202
군포시 군포시 청백리길 6, 군포시청 본관4층(금정동) 031-390-0469
오산시 오산시 운암로 19, 501호(원동, 중앙상가빌딩) 031-378-8641
이천시 이천시 부악로 40, 이천시청 본관1층(중리동) 031-644-2543
양주시 양주시 부흥로 1938 오션타워 206-2호 031-856-4450
안성시 안성시 중앙로 473, 2층 2호(봉산동, 유범준빌딩) 031-673-5220
구리시 구리시 체육관로 74 행정복지센터 5층 031-555-2191
포천시 포천시 구절초로 12, 3층(신읍동, 남도빌딩) 031-533-8981
의왕시 의왕시 효행로 46, 2층(오전동 348-1, 새마을회관) 031-477-7745
하남시 하남시 대청로 5, 4층 (신장동, 우성빌딩) 031-796-4691
여주시 여주시 세종로 1 여주시청 신관4층(홍문동) 031-881-4533
양평시 양평군 양평읍 역전길 3 하늘타워 6층 031-773-2528
동두천시 동두천시 중앙로 249 (생연동665-2, 두드림희망센터 3층) 031-858-1356
과천시 과천시 별양상가1로 40, 203호(별양동) 02-502-7850
가평군 가평군 청평면 청평역1로 19 엘앤비빌딩 201호(청평리 382-3) 031-584-6289
연천군 연천군 연천읍 연천역로1 2층(차탄리,51-31) 031-834-9485

건의사항 및 처리절차

건의사항등 상담소 사무직원 / 지역주민 생활불편 지역현안 의견제시 / 상담소 사무직원, 건의내용 분류 필요시 현장답사 / 주민의견 청취, 의장 (도민권익담당관), 이송, 건의사항 / 의원회. 집행부, 불분명 건의사항 (2이상 위원회 관련 경우) / 의장이 위원회 지정, 신청인 통보 / 접수날부터 30이내 처리 / 의장(도민권익담당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