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작성일 : 2020-05-21조회수 : 53

지석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1)20, 경기도 당뇨병환자 지원 조례제정을 위한 전문가 정담회를 개최했다.

 

지석환 의원이 발의 예정인 경기도 당뇨병환자 지원 조례안유형별 당뇨병환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당뇨병관리 지원센터의 설치 등을 담고 있다.

 

이번 정담회는 조례 발의를 앞두고 의사와 간호사, 협회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조례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조례에서 규정하는 지원사업과 당뇨병지원센터의 기능에 대한 논의와 함께 전년도 사업에 대한 평가가 조례에서도 규정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언급되었다.

 

지석환 의원은 당뇨병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담기 위해서 조례 발의 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이번 정담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실제로 지석환 의원은 201995경기도 제1형 당뇨병 종합지원대책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논의 과정을 거치며 이번 조례안을 준비해왔다.

 

한편 이번 정담회에는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이해상 교수와 내분비내과 김대중 교수,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구민정 간호사, 한국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회장, 대한당뇨병연합 하대관 대외협력위원과 이찬희 대의원, 경기도 보건건강국 건강증진과 나경란 팀장이 참석했다.


200521 지석환 의원, 경기도 당뇨병환자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전문가 정담회 개최 (1).jpg

200521 지석환 의원, 경기도 당뇨병환자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전문가 정담회 개최 (2).jpg

200521 지석환 의원, 경기도 당뇨병환자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전문가 정담회 개최 (3).jpg

목록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다음글 권재형 의원, 의정부시의회 의원과 지역현안 소통
이전글 황진희 의원, 부천 상일고교 등교현장 방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페이지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