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작성일 : 2019-04-16조회수 : 76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위원장 배수문, 더민주(과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에 따른 경기도의회의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자치분권 및 자치경찰제를 벤치마킹하고자 대전세종 일원에서 연찬회를 개최했다.

 

  12일 간의 연찬회 일정 중 첫날인 15()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이동영 수석전문위원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내용과 시도의회의 대응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이어진 자체토론회에서 514()로 예정된 지방자치법 개정을 위한 경기도의회 토론회개최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수문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의회에 대한 관심과 지방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자치분권의 도약과 발전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말하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에 대해 경기도의회가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할지 고민하는 시간을 갖자고 당부했다.

 

  연찬회 2일째인 16()에는 자치경찰제 도입 시범도시인 세종특별자치시의회를 방문하여 자치분권 담당 부서와 소관 위원회 의원들(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 채평석)을 만나 세종시의 자치분권과 자치경찰제의 추진경과와 향후계획에 대해 청취하였다.

 

  한편, 지방자치분권 특별위원회는 실질적인 지방분권을 통한 지방자치 실현을 목적으로 지난 201810월에 구성되었으며, 오는 2019 10월까지 12개월간 지방분권 촉진을 위한 정책개발 및 추진계획을 수립하는 등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다음글 더민주당 12차 주간논평 세월호와 4.19혁명관련
이전글 장대석의원,시흥 유아교육 발전방안 간담회개최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