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림중심 민생증심 의후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정윤경의원,에코스마트시티 조성계호기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개최

작성자 : 언론담당작성일 : 2018-07-13조회수 : 394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윤경 의원(군포1)712() ‘에코스마트시티 조성계획 경기도 적용방안 연구라는 주제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생태환경의 보전 및 잠재력이 극대화된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있는 다양한 스마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사람과 도시, 마을이 함께 공생하여 발전하는 에코스마트시티를 조성하기 위한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며,연구용역 기관은 ()자연과 함께하는 사람들(대표 이금순)이다.

 

()자연과 함께하는 사람들 임봉구 책임연구원은 보고를 통해 그동안 착수보고, 중간보고 등을 통해 논의된 내용들을 정리해서 최종보고회에 담았다면서 오늘 최종보고회에 이야기된 내용들을 면밀하게 검토해서 경기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최적의 연구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윤경 의원은 도○○○전은 콘코리트 건물로 상징되는 개발위주가 아닌 자연과 사람, 마을과 도시가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방법으로 모색해야 한다.”용역보고서를 토대로 에코스마트시티 조례를 제정하여 경기도가 정책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의원들의 정책 중심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에코스마트시티 조성계획 경기도 적용방안 연구를 비롯해 총 8개 주제로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다음글 조광희의원,지진으로부터 교육환경 조성 정책대안 연
이전글 송한준의장,제10대 경기도의회 신임의장단 4.16기억교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페이지